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아보카도의 효능

안녕하세요. 과일계의 버터라 불리우는 아보카도 좋아하시나요? 저는 너무 좋아하는데요. 잘 익은 아보카도를 빵위에 올려 먹으면 따로 버터를 바르지 않아도 너무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슈퍼푸드로도 유명한 아보카도. 오늘은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보카도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 입니다.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효능



1. 혈액순환 개선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 영양소 중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체내의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높은 비율의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당분의 함유가 적고 칼륨이 바나나의 2배나 함유되어 있어 저혈압과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2. 콜레스테롤 감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수치를 낮춰 준다고 합니다. 또한 제아잔틴 성분이 동맥을 깨끗하게 해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눈건강

눈에 여러가지로 좋은 작용을 해주는 성분인 루테인, 제아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안구의 피로를 낮춰주고 자외선에 의한 손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호해 주며 각종 눈의 질환과 백내장 예방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 황반변성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노화방지

아보카도에는 비타민B2, B6, E가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보카도는 피부 뿐 아니라 장기의 노화까지 늦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항암효과

아보카도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어 항암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껍질에 많이 들어있어 껍질도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유방암 세포를 통해 실험해 본 결과 천연 항산화 식품임이 입증 되었다고 합니다. 



6. 산모 건강

아보카도에는 엽산이 상당량 들어있는데요. 이것이 임산부에게는 정말 필수적인 영양소인것 알고계시죠? 섭취하게 되면 결핍증상으로부터 안전해 조산의 위험성이 낮아지고 태어나는 아이의 신생관 결손의 비율도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7. 치매와 빈혈 예방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은 구리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보카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아미노산 부족으로 인한 뇌 활동 둔화를 막아줘 치매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8. 간건강

아보카도에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은 간 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활성산소를 차단해 간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다이어트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100g당 191kal로 낮은 칼로리는 아니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우리 몸에 이로운 지방이 가득한 과일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대부분 지방을 피하곤 하는데요. 몸에 이로운 지방은 꼭 섭취해 주어야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10. 단백질 보충

아보카도는 그 어떤 과일 보다도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함유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채식하는 분들에게 단백질 보충하기엔 더없이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간혹 초록색을 띄고 딱딱한 익지 않은 아보카도를 먹고 맛없다 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껍질색이 어둡고 말랑한 것이 잘익은 아보카도 랍니다. 몸에 좋은 슈퍼푸드 아보카도 먹고 우리모두 건강해져요. 

이상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0) 2016.12.01
암이 생기는 이유  (0) 2016.11.28
두통이 생기는 원인  (0) 2016.11.27
여자에게 좋은 음식 추천  (0) 2016.11.22
수면무호흡증과 코골이 알아보기  (0) 2016.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