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CPU 사용량 줄이기 완벽정리


다양한 작업 또는 게임을 하거나 또는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다보면 어느 순간에 컴퓨터가 갑작스럽게 느려지거나, 컴퓨터가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를 계속 방치하게 되면 컴퓨터가 금방 망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CPU 사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U 사용량 줄이기 완벽정리.



컴퓨터 바탕화면 하단에 보시면 작업표시줄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면 메뉴들이 나열됩니다. 나열된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K)"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작업 관리자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하단에 "자세히(D)" 문구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좀더 자세하게 나오게 되는데요. 보시면 하단에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CPU 사용량, 메모리 등이 확인되는데요. 필요없는것을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작업 끝내기(E)"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위 방법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다른방법 한가지 더 소개하겠습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이제 실행창을 보시면 가운데에 "msconfig" 문구를 입력 후 하단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시스템 구성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곳에 보면 상단에 "일반, 부팅, 서비스, 시작프로그램, 도구"탭이 있는데요. 첫 번째로 하단에 "선택 모드(S)"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작업 관리자 열기 문구가 있는데 클릭하시면 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곳에 보시면 프로그램 이름들이 있고 컴퓨터가 시작할 때 영향이 어떤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필요 없거나, 영향이 높은것을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사용 안 함(A)을 눌러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CPU 사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