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 들어오는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에 관심 많으시죠? 저도 최근 집을 이사했는데요. 오래된 아파트라 최대한 간단하게 인테리어를 하는데도 너무 어렵고 돈도 많이 들더라고요. 요즘은 TV나 인테넷 조금만 검색해봐도 셀프 인테리어를 비롯해 여러가지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데요. 각종 가구 배치나 소품만으로도 복들어 오는 집으로 바뀔 수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복 들어오는 인테리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복 들어오는 인테리어



1.  현관

- 현관은 복이 들어오는 입구이기 때문에 항상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명이 밝으면 좋은 기운이 통과하고 나쁜기운이 옮겨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 현관과 마주보는 거울은 설치하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편리 할 수는 있지만 복을 돌려보내는 형태라고 하여 혹 거울을 둔다면 좌측으로 두거나 밖에서 거울이 보이지 않도록 배치하는것이 좋아요. 


- 신발장은 큰게 좋고 신발장 위에 싱싱한 꽃을 놓아주면 기운이 상승하며, 현관문에 딸랑이 종을 달아두면 금전운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 손님용 슬리퍼를 두면 남의 도움을 받도록 도와주어 특히 사업하는 분들은 사업운이 좋아진다고 하고요. 관엽식물을 두면 생기가 더해져 집에 좋은 기운을 불러준다고 합니다.


 

2. 거실

- 쇼파가 너무 크면 하는 일이 꼬이게 된다는 뜻이 있습니다. 쇼파가 거실에 비해 너무 크고 고급쇼파 일수록 집에 주인공이 되고 사람들은 들러리가 되어 자신의 능력발휘를 잘 못할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쇼파의 색은 너무 어둡거나 무거운 느낌을 주는 색을 피하는게 좋으니 혹시라도 어두운 색의 소파를 사용 중이라면 컬러감 있는 쿠션이나 방석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또한 창문을 가리지 않게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ㄴ자형의 안정감 있는 코너형 쇼파가 재물운을 불러 들인다고 합니다.


- 유리테이블은 두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유리테이블은 열심히 살아가려는 노력을 빼앗는 기운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에어컨 덮개를 씌우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흉한 기운이 발생하므로 씌우지 않는것이 좋으며 파티션 등으로 가려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지나치게 화려한 무늬의 커튼을 설치하면 소비가 많아지고 재물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분한 색상의 꽃무늬, 아이보리나 베이지, 옅은 무늬의 흰색 커튼이 좋다고 해요.


- 거울을 두지 않는 것이 좋으며 전자제품이 많다면 흉한 기운을 잡아주는 싱싱한 관엽식물을 두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 스탠드를 두는 것은 주변과의 불화를 막아주는 기운이 있으며, 사회활동이나 건강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어 거실에 스탠드를 두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가족사진은 현관에서 바라보는 것에 두는 것이 좋으며, 꽃그림은 어느방향에 두어도 행운을 부른다고 합니다.



3. 주방

- 주방은 가족의 음식을 준비하는 곳으로 건강운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 냉장고와 전자렌지를 가까이 두는것 보다는 조금 떨어뜨려 두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자렌지의 화기와 냉장고의 냉기가 만나 충돌하여 나쁜 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그런 기운이 금전적 지출을 높인다고 하는데요. 어쩔수 없이 같이 두어야 한다면 가운데 관엽식물을 두면 나쁜기운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식탁은 벽이랑 붙이는 것 보다는 조금 띄워서 배치하는게 좋으며 식탁 위에 약을 쌓두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차가운 대리석 식탁보다는 따뜻한 느낌의 원목소재의 식탁이 복을 부른다고 합니다.

- 조리도구는 사용 후 싱크대에 놓지 말고 보관함에 놓아 두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칼은 아무렇게나 놓아두면 가족이 다치거나 금전운이 들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니 안전상의 문제를 생각해서라도 꼭 보관함이나 칼꽂이에 잘 넣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릇을 정리할 때에는 유리그릇과 도자기류는 따로 수납하는 것이 좋은데요. 도자기는 흙으로 만들고, 유리는 물의 성격을 띄고 있어 두 가지를 섞어 수납하면 기가 섞여 좋은 기운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4. 욕실

- 욕실도 현관과 마찬가지로 항상 깨끗하고 밝게 유지해야 하는데요. 욕실은 음기가 가득한 곳이기 때문에 음기를 밖으로 빼내기 위해서는 초록 식물이나 붉은 꽃이 피는 화분을 두고 밝은 조명을 두는것이 좋습니다. 


- 욕실 문과 변기 뚜껑은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방향제는 향이 강한것은 좋지 않습니다. 욕실에서 강한 향이 나는 것은 오히려 풍수적으로 좋지 않으며, 나쁜 공기 역시 나쁜 기운을 불러들이기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침

- 밝은 것 보다는 어두워야 운이 좋고 재물이 쌓인다고 하는데요. 조명과 커튼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내면 부부금실이 더 좋아진다고 하네요. 


- 침대는 방문을 열었을 때 문과 대각선 방향으로 위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전자제품을 많이 두면 기의 흐름을 방해해서 숙면을 방해한다고 하는데요.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청색계열의 도자기나 머그컵을 머리맡에 두고 배게 커버도 청색 계통이 좋다고 합니다.


- 머리는 창문을 향해서 두는것이 좋으며 북쪽에 머리를 두고 자면 건강과 금전운을 상승 시킨다고 합니다.


- 벽에 못질 하는것은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옷은 벽에 걸지 말고 옷장에 두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밖에도 집안에 노란색 계역의 소품을 두면 금전운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가구 배치를 옮기거나 새로운 소품을 두는것도 기분전환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모두의 집에 복이 가득 들어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복 들어오는 인테리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화기 사용법  (2) 2016.12.05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기준  (1) 2016.12.04
스타벅스 기부컵(기부머그)  (2) 2016.11.25
뚫어뻥의 원리 알아보기  (0) 2016.11.25
남은 소주 활용법 알아보기  (0) 2016.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