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고양이 성격 및 특징 정리


    고양이 성격 및 특징 완벽정리!!



고양이 성격 및 특징은 5년째인 집사인 저도 아직까지 헷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반려동물이 그렇겠지만 환경이나 고양이의 기본적인 성격에 따라 온순하기도 하고 까칠하기도 하고 개냥이처럼 행동하는애들도 있고 다양한데요. 그래도 아주 기본적인 고양이 성격 및 특징을 알고 계시다면 고양이와 조금 빨리 친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성격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고양이 성격 및 특징. 




우리나라에서는 예전에는 강아지를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로 맞이를 했는데요. 요즘에는 고양이들도 점점 반려동물로 많이 맞이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맞이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이유는 사람관계의 변화, 가족 형태 및 결혼관의 변화 때문이라고합니다. 



실제로 미국을 비롯한 서구 선진국과 일본에서도 고양이는 이미 오래전부터 인기 최고의 반려동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전체 애완동물 비율의 60%로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합니다. 



고양이의 특징을 보면 다른 동물과 다르게 몸에서 냄새도 나지 않다보니 목욕을 자주 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배변 훈련도 쉽고 소음으로인해 이웃에게 피해를 주는 일도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좁은 주거공간에서도 매우 잘 적응하고 성격도 독립적이다보니 도시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적응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고양이는 노년층에게도 안성맞춤 반려동물이기도 한데요. 그 이유는 고양이들 성격이 대체로 부드럽고 조용한데다 주인에게서도 조용하고 부드러운 보살핌을 원합니다.



그래서 씩씩하고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보다는 차분하고 목소리가 작은 노인들을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는 운동이나 노는게 비교적 적다고 실내에서 활동하다보니 활동성이 떨어지는 분들도 부담없이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고양이의 성격과 특징이 아무리 좋다고 해서 무조건 함깨하는 것보다 정말 끝까지 함께 할 수 있는지 부터 고민을 해보셔야합니다. 또한 고양이를 중성화 할지 말지 거기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충분히 고려하셔야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고양이들에 따라 음식이나 물 등등 각각 조금씩 예민한 부분들이 있다보니 주의를 해야합니다. 

오늘 고양이 성격 및 특징 정리를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물  (0) 2016.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