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연분만 면역력 핵심정리

    자연분만 면역력의 모든것 파헤치기 !!


자연분만 하면 어떤생각이 드시나요? 이루어 말할수 없는 고통 그리고 소중한 생명이 탄생하는게 생각나는데요. 이러한 자연분만이 우리 아이에게 아주 중요한 면역력과 관계가 있다고 하는데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자연분만 면역력에대해서 핵심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자연분만 VS 재왕절개 면역력


자연분만과 재왕절개 임신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고민을 하실겁니다. 보통 저같은 경우에는 자연분만으로 하게 되면 크나큰 고통이 따르지만 아이에게 좋다는것을 알고 재왕절개를 하면 고통은 크지 않지도 않고 빠른시간내에 금방끝나고 아이한테도 큰 문제가 없는것같다라는 생각을 해서 재왕절개를 하지않을까 합니다. 물론 여건에 따라 어쩔수 없이 하는분들이 있기때문에 그러한 특이사항은 빼고요. 그런데 오늘 이글을 보시면 절대 그렇지 않을겁니다. 



◎ 자연분만


자연분만을 하게 되면 분만 과정에서 태아는 " 산도 " 라는곳을 지나게 됩니다. 이 곳은 어머니의 유익한 미생물을 만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처음으로 " 락토바실러스균 "을 만나게 됩니다. 이 균은 아이의 최초의 면역력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의 소장에서 항균물질을 만들어주고, 세균을 구성해서 나쁜 미생물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로 인해 아이의 면역력을 높혀줍니다. 


◎ 재왕절개


반면에 재왕절개는 이러한 유익균을 만날기회가 없기때문에 아이의 면역력을 만들어주는 " 락토바실러스균 "이 부족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당연히 아이의 면역력은 약해지기 쉽상입니다. 

    위험에 노출되어있는 아이들..



◎ 아토피, 천식, 비만 질환에 노출된 아이들..


시대가 시대인 만큼 좋아지기도 했지만 그만큼 나쁜 질환에 쉽게 노출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자연분만과 재왕절개 했을경우 아이들에게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것도 아이들에게 가장 잘 나타나는 아토피, 천식인데요. 이 질환들은 자연분만 했던 아이보다 재왕절개로 태어난 아이네게 걸릴 확율리 더 높다고 합니다. 




유익균과 유해균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이렇게 출산의 형태에 따라 아이의 면역력 차이가 생기는데요. 그 차이가 6개월에서 6살까지 차이나 난다고 합니다. 물론 어머님들게서 그만큼 노력하신다면 면역력이 높아져 그 차이를 줄일수는 있겠지만 크만큼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셔야하다보니 몸이 두개라도 힘든만큼 어깨가 무거우실수도 있습니다. 



재왕절개를 일부러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은 이 글을 보시고 최대한 자연분만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큽니다. 

오늘 자연분만 면역력 핵심정리를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