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실업급여 계산기 이용방법


    실업급여 계산기 이용방법 완벽정리!!



실업급여 계산기라고해서 모의계산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도 예전에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되지않아 실업급여를 신청한적이 있었는데요. 그때에는 이렇게 실업급여 계산기 모의계산을 생각치도 못했는데요. 의외로 쉽게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실업급여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실업급여 계산기 이용방법.




검색사이트에서 검색란에 "고용보험" 이라고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고용보험 공식 홈페이지가 확인되는데요. 그 밑에 "실업급여"라는 문구가있습니다. 이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다음화면으로 실업급여에 관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왼쪽에 보면 실업급여란, 지급대상, 지급액, 지급절차 등등차례대로 나열되어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실업급여 모의계산, 일용근로자, 자영업자 등 모의계산 할 수 있는 목록들이있습니다. 여기서 일용근로자, 자영업자가 아니라면 실업급여 모의계산 문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다음화면으로 실업급여 모의계산이라는 문구로 설명이 나와있고 하단으로 내리면 입력하는곳이 보입니다. 그래서 첫번째에는 주민번호 앞자리 입력해주시고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눌러주시면 가운데에 월 급여액 입력하는곳이 나옵니다. 이때 3개월에대한 월급을 입력 후 " 결과보기 "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1일 실업급여 수급액 이라고 해서 금액이 나오고 예상 지급일 수도 확인이 됩니다. 또한 총 예상 수급액이 확인되기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금방 할텐데요. 이제 여러분들도 직접 해보실수 있도록 하단에 연결해 놨으니 해보세요. 

☞ 실업급여 계산기 바로가기.

오늘 실업급여 계산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