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정리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정리!!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해 오늘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저도 예전에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이 어떻게 되나 해서 찾아보려고했는데요 처음에 접속한 저는 워낙 보기 힘들더라고요. 그렇다보니 찾기도 힘들고 다른곳에서도 정보가 별로 없어서 난감해 했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고생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해 정리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검색사이트에서 검색란에 "LH 청약센터" 문구를 입력 후 검색하시면 하단에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럼 그 공식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단에 "분양가이드" 문구가 있습니다. 이 문구를 클릭하면 하단에 여러 메뉴가 나열되는데요. 그 중에 "국민임대" 문구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국민임대 분양가이드가 나오게 됩니다. 먼저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민임대에 관한 소개에가 나와있고요. 대략적인 입주자격이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무주택 구성원에 소득이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이하 그리고 자산은 부동산은 12,600만원/ 자동차는 2,465만원 입니다. 

#1.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먼저 입주자격은 현재 세대구성원의 전원이 무주택이여야 하고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에 해당해야합니다. 


#2. 소득기준.



소득기준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4인 이상인 세대는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 의 70% 이하여야만하는데요. 중요한건 공급되는 임대아파트에 따라 우선공급이 정해지고 있습니다. 

보시면 전용50m2 은 50% 이하에 우선 공급이 이루어지고 전용 50m2 ~ 60m2 이하의 경우에는 해당 지역 거주자에 우선공급을 합니다. 그리고 60m2  초과의 경우에만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100% 이하로 선정되니 참고해야합니다.    


#3. 자산기준. 



자산기준은 부동산 (토지+건축물)로 해서 1억2천600만원 이하여야하고 자동차는 2천4백6십5만원이하여야합니다. 이 부분을 초과할시 자격요건에서 제외 됩니다. 


#4. 입주자 선정순위. 



입주자 선정순위도 전용면적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다보니 꼭 참고해주시고요. 신혼부부에게는 좀더 혜택이 많다보니 해당이 되신다면 한번 노려볼만합니다. 


#5. 입주자 선정절차.



입주자 선정절차는 인터넷청약 신청으로도 가능하니 해당 조건이 된다면 한번 도전 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제출서류, 임대조건, 동일순위 경쟁시 입주조건등 있는데요.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단에 연결해 놨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바로가기.

오늘 lh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