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여자에게 좋은 음식 추천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 다이어트하랴 피부관리하랴.. 이뻐지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 너무 많죠? 이뻐지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여자들을 위한 정보!! 여자에게 좋은 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자에게 좋은 음식




토마토

잘 익어 수분이 충분한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리코펜에는 항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자궁경부암이나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토마토는 익혀서 먹게 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더 영양가 있는 식품으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오이

오이는 피부에 좋기로 유명한 채소입니다. 팩을 해도 좋고 갈아서 먹어도 참 좋은데요. 노화를 방지해 주는 비타민E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채소입니다. 다만 당근과 같이 섭취하게 되면 오이의 비타민C를 파괴하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귀리

귀리는 아주 건강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다량의 식이섬유를 제공하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여러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귀리는 여자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몸에 좋다고 합니다.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해서 생리불순이나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키고, 여성의 완경 전후에 찾아오는 비만과 허리통증, 변비 등의 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갱년기 현상을 겪고 계신 여성분이 섭취하면 아주 좋으며 유방암을 예방하기도 한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체중감량 음식에 꼽히는 식품이랍니다. 칼로리가 적은건 기본이고 저지방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체내 지방을 줄여주기에 정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도 방지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여자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아서 가족 건강을 책임지기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미역

미역은 요오드 성분이 들어 있어 손과 발이 찬 여자분들에게 좋답니다. 섬유질 또한 그 양이 풍부해 위와 장에 좋으며 여성 변비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신장, 방광에도 좋아 잘 붓는 체질이라면 미역이 좋다고 하네요.



단호박

단호박은 자궁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비타민A도 풍부해서 여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샐러리

샐러리는 지방, 섬유소, 비타민,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완전식품으로써 여자들의 냉증과 생리불순에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불감증이나 부인병에도 도움을 주며 샐러리를 섭취했을 때 생기는 칼로리 보다 소화시키는 칼로리가 더 높아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여자가 걸리기 쉬운 질환인 방광염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크랜베리에는 세균이 소변으로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성분은 갈아서 주스처럼 마실대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케일

씁쓸한 맛을 내는 케일은 보통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주스로 많이 섭취하게 되는 채소입니다. 양배추와 브로콜리 등은 케일에서 품종이 개량된 것으로 대표적이 이파리 채소라고 볼 수 있는데요. 케일에는 천연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비타민C가 풍부하답니다. 또한 여자에게 특히 좋은 비타민K가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골다공증이나 고관절염 등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호두

두뇌식품으로 알려진 호두는 최근 유방암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는데요. 하루에 56g의 호두를 섭취하게 되면 유방암의 발전을 막을 수 있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하루 20g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추

대추는 우리 몸에 필요한 피를 보충해 준다고 합니다. 빈혈증세가 심한 여자에게 매우 좋은 식품인데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수족냉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대추는 꾸준히 달여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팥은 영양학적으로 굉장히 좋은 식품인데요. 풍부한 엽산,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저항성 전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식이섬유를 제공하기에 몸의 밸런스를 잘 유지할 수 있딥니다.



석류

석류 속의 이소플라본 성분이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의 대용물질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나 잦은 인스턴트 식품 때문에 호르몬 분비에 장애를 겪는 젋은 여자들에게 굉장히 좋은 식품인데요. 호르몬제로 에스트로겐을 섭취한 상태라면 유방암 등 부인과 질환의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석류는 오히려 항산화와 항암작용이 있고 비타민C까지 풍부하다고 합니다.


키위

키위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과 철, 마그네슘 등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잔뜩 들어있는데요. 이렇다 보니 미용과일로도 불리우며, 머릿결을 강하게 해주고 각종 효과와 기능이 좋은 과일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알로에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알로에 인데요. 부담없이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건 당연하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는것 알고 계신가요? 뿐만 아니라 변비해소에도 굉장히 좋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약해지고 변비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알로에가 정말 좋다고 합니다.



소고기

소고기는 지방 함량이 돼지고기에 비해 5분의1에 불과하며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또한 소고기에 들어있는 엽산은 피부 탄력을 지켜주는 미용 식품으로 국을 끓여 먹으면 얼굴과 다리가 붓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만성 설사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워 먹는 것 보다 국에 넣거나 불고기 처럼 국물이 자박하게 있는 요리를 해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남녀 모두에게 좋은 식품인데요.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가 여성의 완경기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했는데요. 또한 임산부가 섭취했을 때 태아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리해보니 아무생각 없이 먹던 음식들이 여자에게 좋은 음식이었네요. 매일 혹은 매주 나를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천연 영양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내몸을 가꿔보는건 어떨까요?

이상 여자에게 좋은 음식 추천드렸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의 효능  (0) 2016.11.28
두통이 생기는 원인  (0) 2016.11.27
수면무호흡증과 코골이 알아보기  (0) 2016.11.22
위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0) 2016.11.18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알아보기  (0) 2016.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