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초간단 방법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초간단 방법 완벽정리 !!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초간단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건축물대장은 건축물의 용도와 건축면적, 연면적등의 건축물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서류인데요. 이 서류는 부동산 거래시 꼭 봐야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그래야 잘못사거나 또는 사기를 당하지않는데요.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초간단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초간단 방법.




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 문구를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정부민원포털 민원24" 공식 홈페이지가 확인되는데요. 클릭해주세요. 



그럼 메인 화면이 확인되는데요. 가운데에 여러 메뉴들이 확인됩니다. 

여기서 왼쪽 하단에 "건축물대장통초본발급(열람)신청"문구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다음화면으로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되도록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래 아이디로그인이나 비회원로그인은 신청이 안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 공인인증서는 은행/개인으로 발급되는 무료 인증서면 가능하며, 꼭 인증서있는 PC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면 이제 발급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탭에 보시면 건축물대장(발급),건축물대장(열람) 이 나눠져있는데요. 열람쪽을 클릭해주세요. 



다음화면으로 건축물소재지를 기입하고 하단에 단독주택인지, 아파트, 연립주택인지 선택하신 해주세요.

다 하셨다면 하단에 "민원신청하기"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신청하시면 바로 처리완료가 됩니다. 그럼 하단에 "열람문서"문구를 클릭해주세요. 



건축물대장 총괄부제부라고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여러분들도 직접 열람해볼수 있도록 하단에 링크 연결해드렸습니다.

▶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바로가기.

오늘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초간단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