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름살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수록 생겨나는 주름살. 어느날 갑자기 보이기 시작한 주름살은 앲애기가 쉽지 않습니다. 자글자글 보기 싫은 주름살은 도대체 왜 이렇게 생기는 걸까요? 매끈하고 젊은 내피부를 위해 주름살 없애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름살 없애는 방법


1. 자외선 차단

자외선을 많이 쐬면 주름이 생긴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서 태양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지 몇 시간 동안 외출을 하는 경우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는 것이 좋은데요. 가능하다면 SPF가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주름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잦은 세안 피하기

피부에 물을 너무 자주 묻히게 되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천연 장벽인 지방과 수분이 없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안을 너무 자주하는것은 오히려 주름살을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보호 성분이 없는 비누를 쓰고 있다면 젤이나 크림 형태의 세안제로 바꾸시길 추천드려요.

3. 비타민C 섭취

비타민C는 피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답니다.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고 햇빛에 노출된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그중 순수 비타민C인 아스코르빈산이 주름살 방지에 가장 좋다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레몬주스, 파슬리, 각종 과일, 양배추, 채소의 꽃, 피망, 딸기, 무, 신선한 채소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주름살을 없애기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겠습니다.



4. 바른 자세로 잠들기

잠자는 습관에 따라 옆으로 누워자거나 엎드려 자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옆으로 눕거나 베개에 얼굴을 대고 자게되면 침구에 닿는 부분에 주름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옆으로 누워자면 볼 부분과 턱에 주름이 생기고, 엎드려 자면 이마에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눈가도 쉽게 붓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잠자리에 드는 것이 주름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지나치게 높은 베개를 베고 자면 목이 꺽여 목 주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베고 반듯한 자세로 누워 잠자리에 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5. 연어와 콩 섭취

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건강 식품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 주고 주름살을 없애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또 콩은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 나타나는 광노화를 막아주며 콩을 6개월만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바꿔주고 단단하게 해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6. 규칙적인 운동

적당하고 규칙적인 운동은 주름살 예방에 좋은데요. 운동을 적당히 해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활성산소를 줄여주며, 운동 시 흘리는 땀을 통해 노폐물 분비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에 생기게 되는 트러블을 막아주고 피부의 균형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7. 눈을 가늘게 뜨는 버릇

눈을 가늘게 뜨는 것과 같이 반복적으로 얼굴의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은 피부 표면 어래에 홈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 홈이 결국 주름살이 되는데요. 자꾸 눈을 찡그릴 바에는 안경을 쓰는게 좋다고 합니다.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으려면 설글라스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8. 코코아 마시기

코코아는 에피카친과 카테킨이라는 두가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햇빛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세포 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를 더 부드러워 보이게 해준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 따뜻한 코코아 한잔 어떠세요?



9. 비흡연, 금주

반복적으로 술을 마시면 피부의 모세혈관 확장으로 수분 손실이 증가해 피부가 거칠어진다고 합니다. 또 흡연자가 주름이 생길 확률은 비흡연자의 3배라고 하는데요. 담배는 피부에 공급되는 산소량을 줄이고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유해 산소의 형성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우리 피부를 위해 또 건강을 위해 잦은 음주나 흡연은 피하는게 좋겠습니다.


10. 표정으로 말해요

잔주름은 얼굴의 표정근을 따라 생깁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은 입꼬리가 처지게 되고, 마음에 없는 웃음을 많이 짓는다면 얼굴 전체에 세로로 큰 주름이 생긴다고 합니다. 수시로 거울을 보면서 반복적으로 표정을 체크하여 의식적으로 고치고 '아, 에, 이, 오, 우' 등의 발음 연습으로 얼굴 전체 근육을 풀어주는것도 주름살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건조하고 쌀쌀한 요즘이 딱 주름살 생기기 좋은 계절인 것 같은데요. 주름살을 없애기 위해 수분 보충과 피부에 좋은 습관을 들여 우리모두 꿀피부를 유지하는건 어떨까요? 저도 오늘부터 주름살을 없애기 위해 한가지씩 실천해 봐야겠습니다. 

이상 주름살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