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BEST7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BEST7 꿀팁정보.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생기는데요. 저희집은 며칠전 보일러가 고장나서 교체했는데요. 난방비가 얼마나 나올지 두근두근 합니다. 그래서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을 열심히 찾아보니 아주 유용한 정보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BEST7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시죠!!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BEST7.




1. 보일러 설정. 

기사를 접해보면 아시겠지만 가스비가 인상된다는 말때문에 더욱더 신경쓰이는데요. 난방비를 절감하는 방법 중 한가지가 바로 보일러를 완전히 꺼두는 것보다는 일정 온도를 유지하며 켜두는게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보일러를 끄고 다시 온도를 올리게 되면 일정 온도로 다시 돌아오는데 시간과 연료소모량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저같은경우에는 겨울에 시간예약이나 외출모드로 합니다. 



2. 온수 사용. 

겨울철에는 온수 사용량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놀라운 사실은 집안 공기를 데우는 난방보다 온수 사용이 더 많은 난방비 소비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온수 온도를 45℃ 에서 40℃로 낮추면, 연료 사용을 30~40%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을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수도꼭지를 냉수 방향으로 옮겨두는 습관도 난방비 절감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3. 에어캡 붙이기. 

추워서 보일러를 아무리 돌려도 창문으로 들어오는 한기는 어쩔 수 없는데요. 이제는 스테디템이된 에어캡(일명 뽁뽁이)은 어느 집에가도 붙어있을 정도인데요. 이렇게 집안에 있는 창문마다 단열 에어캡을 붙여주는것만으로도 실내온도가 3℃~5℃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카페트 깔기. 

난방온도는 바닥의 온도로 결정되는게 아니라, 실내 공기의 온도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집안의 열을 보존하는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거실에 카펫 또는 러그를 깔아두면 바닥온도를 잡아둘 수 있어 실내 체감온도를 2℃~3℃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5. 난방 텐트. 

난방텐트라고 해서 많이들 들어 보셨을텐데요. 이제는 겨울되면 완소 아이탬이 될 정도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이 난방텐드의 원리가 바깥에있는 찬 공기를 막아주고 안에서 열기가 못나가게 한다고하는데요.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사용해볼만한것같습니다. 단, 단점도 있다고 하니 구매하기전 잘 살펴보세요. 



6. 문풍지, 방풍지 붙이기. 

각종 문틈에서 들어오는 외풍을 막기위해 필요한 방풍지 또는 현관에서 들어오는 황소바람을 막아줄 문풍지가 해결해주는데요. 요즘엔 여러종류의 문풍지, 방풍지가 생산되고었어 구매할대마다 고민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기능은 거의 비슷하기때문에 고민하시기 보단 바람 한톨이라도 빨리 막을 수 있도록 붙여두세요. 



7. 내복 입기. 

내복을 입는 것만으로 약 2℃~4℃의 보온 효과가 발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만약 내복이 싫다고 하신다면 얇은 옷을 여러겹 겹쳐입으셔도 되는데요. 그렇게 하면 불편하다보니 내복을 입으시는게 좀더 편리할 겁니다. 또한 수면양말이나 실내화를 신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BEST7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겨울이 끝나기 전에 난방비 한푼이라도 절감하기 위한 우리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병 보증금제도 완벽정리  (0) 2017.02.01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보기  (0) 2017.01.06
미세먼지 배출 음식  (1) 2017.01.03
졸음운전 예방법  (0) 2016.12.31
자존감을 키우는 방법  (0) 2016.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