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여드름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7가지


    여드름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7가지 완벽정리!!




여드름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예전에 본듯한데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 않으신가요? 저도 여드름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로 턱에 나면 어디가 안좋다 이랬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서 찾아봤더니 지금봐도 참 재미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드름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여드름 위치에 따른 나의 건강상태!!




1. 눈 밑.

눈 밑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에는 수분이 부족하거나 신장에 문제가 생겨서 나타느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보충을 위해 물을 많이 섭취하고 짠음식을 피해야하는게 좋습니다. 



2. 미간.

미간에 여드름이 생기면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이렇게 미간에 생기게 되는 이유는 음식 알러지로 인한 트러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는 간에 독소가 쌓여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술과 기름진 음식을 줄이거나 피해주시는게 좋고, 늦은시간에 야식이나 간식을 먹는것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 좋습니다. 



3. 코.

코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에는 소화장애, 복부팽만,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마늘이나 양파, 고추같이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고, 소화하기 힘든 고기 먹는것을 줄이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코의 모공이 막혀서 뾰루지가 생길 수 있기때문에 모공관리도 깨끗해 해주면 좋습니다. 



4. 이마.

이마에는 여드름이 생기고 없어지고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곳인데요. 이마에 이렇게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소화기간 장애와 독소 그리고 탈수 증상이 복합적으로 연관되어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으로 인해 생긴 땀이 이마에서 마르게 되거나, 씻지 않을경우에도 나타난다고 하니 부드러운 손수건이나 수건으로 땀이 흘렀을 때 닦아주면 좋습니다. 



5. 뺨(볼).

뺨이나 볼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호흡기에 문제가 있거나, 흡연과 알러지로 인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뺨 아랫쪽에 생기는 여드름은 구강 문제일 수도 있으니 치과에 가보는것을 권합니다. 또한 뺨 위쪽에 났다면 스마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스마트폰 액정을 청결하게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6. 턱. 

턱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호르몬에 변화가 생겼을 경우에 나타나고, 여성분들은 생리전, 남성의 경우에는 신장이나 생식기가 좋지 않을 경우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무의식적으로 턱을 많이 만지게 될 경우에도 생길 수 있기때문에 손을 자주 씻어주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여드름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B 조현병 개선 및 부작용  (0) 2017.02.17
환절기 가려움 원인과 예방법  (0) 2017.02.07
역류성 식도염 증상  (0) 2017.01.02
남성갱년기 초기증상  (0) 2017.01.01
수면부족 증상  (0) 2016.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