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간염 소시지? E형 간염 예방 방법


최근 영국에서 햄 / 소시지 등 유럽산 식육가공식품을 먹고 E형 간염 환자가 급증했다는 소식에 한국에서도 소시지 관련 공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좋아하는 음식이다보니 많은 주부님들께서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E형 간염이 되면 어떤 증상이 나오는지 그리고 예방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ry .  E형 간염 감염 경로 및 증상.



E형 간염은 E형간염 바이러스(Hepatitis E virus)에 의해 생기는 급성 간염으로, 주로 바이러스 에염된 물을 마시거나 오염된 돼지, 사슴 등의 육류를 덜 익혀 섭취할 경우 감염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은 15~60일(평균 40일) 잠복기를 거처 피로, 복통,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발생된 후 황달, 진한색 소변, 회색 변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성인은 대부분 자연 회복돼 치명률은 3% 정도로 낮지만, 임산부, 간질환자, 장기 이식환자 등의 면역력 저하자의 경우에는 치명률이 매우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Story . E형 간염 예방 방법.



질병관리본부는 E형 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사하는것일 필요하다고 합니다. 즉, 돼지, 사슴 등의 가공 육류 및  육류는 충분히 익혀먹고 유행지역 해외여행시 안전한 식수와 충분히 익힌 음식을 먹는 것이 졸습니다. 또한, 화장실을 다녀온 후, 기저귀를 간 후, 음식 조리전에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는것이 중요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E형간염은 전 세계적으로 한해 2천만명이 감염되고 330만명이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5년에는 4만4천명이 사망(치명율 약 3.3%)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만큼 절대 가볍게 생각지 않고 바이러스가 없어질때까지는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지키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간염 소시지 E형 간염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